#CITY GUIDE
프랑스, 파리 편


 

파리

초록 잎이 무성한 거리, 독특한 카페들, 구불거리는 길을 따라 벨을 울리며 지나가는 자전거 위의 사람들. 파리는 불가능을 가능하게 했다. 바로 유럽의 수도를 포근한 마을처럼 느껴지게 한 것. 수많은 유명 랜드마크로 관광객들이 끊임 없이 방문 하는데도 불구하고 안락한 분위기를 유지한 그 비결이 궁금하다.

전통에 대한 존경, 과거에 대한 애착, 로컬 카페와 새로운 식당들, 그리고 마켓이 위치한 소박한 뒷골목의 리듬이 아직 이 동네를 지켜주고 있는 것은 아닐까. 콜 포터의 노래 “I Love Paris”의 가사처럼 ‘지글지글 끓는 여름이던, 부슬부슬 비가 오는 겨울이던’ 어느 때라도 누구나 머지않아 파리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될 것이다.

top5-pari

1. 루브르 박물관 Musée de Louvre


세계적으로 가장 높은 방문 수를 자랑하는 루브르 박물관은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모나리자를 포함 35,000여개의 작품을 보유하고 있다.

주소: Musée Du Louvre, Porte Des Lions 75001 Paris France
사이트: http://www.louvre.fr/

2. 노트르담 Notre Dame


프랑스 고딕 양식 건축의 명작으로 불리는 노트르담은 파리 정신의 주축이며 나라의 지리적 중심지이다(모든 프랑스 도로는 이곳에서부터 거리를 측정한다). 숭고하게 솟아있는 부벽과 반짝이는 장미 창문, 그리고 섬뜩한 괴물 석상이 있는 루프탑 투어를 위해 방문해 볼 법하다.

주소: Parvis Notre-Dame, Place Jean-Paul II 75004 Paris France
사이트: http://www.notredamedeparis.fr/

3. 생트샤펠 성당 Sainte Chapelle


루이 9세의 개인 성유물 컬렉션을 위해 지어진 곳이며, 내부를 가득 채운 아름다운 빛은 마치 천국에 온 것처럼 느껴지게 한다. 화려하게 색칠된 스테인드글라스 덕분이다.

주소: 8, Boulevard du Palais 75001 Paris France
사이트: http://www.sainte-chapelle.fr/

4. 퐁피두 센터 Centre Pompidou


1977년에 개관 후 퐁피두 센터는 박물관에 대한 혁명을 거쳐 인기 있는 문화교류의 장으로 변화되었다. 현재 모던 아트 컬렉션, 버스커들과 마임 아티스트들이 가득한 공간으로써 방문객들에게 기쁨을 선사하고 있다.

주소: Place Georges Pompidou 75004 Paris France
사이트: https://www.centrepompidou.fr/

5. 몽마르뜨 Montmartre


상징적인 사크레쾨르 성당과 더불어 유명 아티스트와 작가들의 자취가 있는 곳(많은 이들의 묘지가 이곳에 위치하고 있다)이며, 보헤미안 느낌을 풍기는 이 동네는 쾌활한 분위기가 가득하다.

주소: Montmartre Paris France

nightlife-in-pari

1. 르 파토파르 Le Batofar


센 강의 빨간 예인선 위에서 독특한 클러빙을 즐길 수 있다.

주소: Port de la Gare 75013 Paris France

2. 르 리도 드 파리 Le Lido de Paris


리도의 블루벨 걸스와 화려한 카바레는 물랑 루즈에 비할 만하다.

주소: 116 Avenue des Champs-Élysées 75008 Paris France

3. 르 디방 드 몽드Le Divan du Monde


다양한 문화를 담아낸 공간이며 락 축제와 프랑스식 샹송이 소개되기도 한다. 피갈에 위치하고 있다.

주소:75 rue des Martyrs 18e 75018 Paris France

4. 르 퓌무아르 Le Fumoir


루브르 박물관 건너편에 위치한 명소로 알려진 바 겸 카페. 최고의 칵테일을 자랑하며 빈티지 마호가니의 분위기를 풍긴다.

주소: 6 Rue de l’Amiral Coligny 75001 Paris France

5. 르 발라조 Le Balajo


1930년대 볼룸에서 살사 수업, 티 댄스, 그리고 주말엔 디제이까지 만나볼 수 있는 곳 이다.

주소: 9 Rue de Lappe 75011 Paris France

best of-pari

연인들만의 만남을 위한 기회


로맨스의 수도, 파리. 진부한 말일 수 있지만 전 세계의 연인들이 몇 세기 동안 지켜온 전설이기도 하다. 손잡고 걸어 다니기 가장 좋은 명소를 참고하자.

1. 바가텔 공원 Parc de Bagatelle

바가텔 그 자체의 공원이다. 루이 16세의 동생이 1775년 이 사랑스럽고 푸른 지역을 매입해 공원으로 가꾸었으며, 그 규모는 실로 어마어마하다. 이후 공원의 주인들이 1905년까지 지속적으로 공원을 키워왔고, 이후 파리 시에서 공원을 넘겨받아 대규모 장미 정원을 가꾸었다. 날씨 좋은 날에 특히 멋진 곳이며, 공작이 산책하고 뽐내며 걸어 다니기도, 작은 동굴에서 빗물이 떠내려오기도 한다. 하지만 도심에서 조금 벗어나 있으므로 이곳을 방문할 때는 시간적 여유를 충분히 갖고 와야 한다.
주소: Route de Sèvres à Neuilly 75016 Paris France
사이트: http://equipement.paris.fr/parc-de-bagatelle-1808

2. 르 1728 Le 1728

르 1728 레스토랑은 마델린 교회에서 넘어지면 코 닿을 거리에 위치해있다. 이곳의 이름은 루이 15세의 법원 건축가인 안토니오 마진이 호화로운 살롱이 갖춰진 클래시스트 빌라를 세운 연도를 의미한다. 퐁파두르 후작부인이 애용하던 곳이기도 하다. 이곳에서의 저녁은 18세기로 시간 여행을 하는 것과 같다. 샹들리에와 프레스코 벽화, 금 스투코로 장식된 인테리어에서 헤드 셰프인 Géraldine Rumeau가 참치 타르타르와 제철 야채가 곁들여진 양고기를 서빙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또한, Le 1728에는 커플을 위한 별도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주소: 8 Rue Anjou 75008 Paris France
사이트: http://www.restaurant-1728.com/

3. 낭만주의 박물관 Musée de la vie romantique

이름에서부터 알 수 있듯 낭만적인 삶에 관한 박물관이다. 감성이 가득한 곳이며 현지인들이 아는 숨겨진 관광지로서 파리를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권하는 장소이다. 유명한 예술 작품뿐만 아니라 최고의 과일 타르트를 맛볼 수 있다. 티 룸은 장미로 덮인 빌라 옆 온실 안으로 옮겨졌고, 그늘진 나무 아래서 맛있는 간식을 즐길 수 있다. 이곳의 방문객들은 속삭이며 대화를 하는데 그 이유는 지나가는 거리의 사람들이 이 아름다운 곳의 존재를 몰랐으면 하는 마음 때문일 것이다.
주소: 16 Rue Chaptal 75009 Paris France
사이트: http://www.paris.fr/services-et-infos-pratiques

crew tip-pari
저는 몽마르트 언덕을 산책하는 것을 좋아해요. 붐비는 거리, 수많은 카페, 다양한 상점, 바닥의 분필 드로잉, 파스텔과 차콜 초상화를 판매하는 아티스트들 사이를 걷는 거죠. 바쁘고 소란스러운 광장에서 한 블록만 지나도 옛 시절 파리의 모습을 그대로 담은 좁은 골목과 광장으로 데려다주거든요.

루프트한자 승무원, Melanie Baumann (Purserette)



  • City map paris
    • View All
    • Attractions & Activities
    • Nightlife
    • best of
    • Crew Tip
    • 로딩중입니다.
  • 위치를 찾을 수 없습니다.


루프트한자 트래블 매거진의 #CITY GUIDE는 루프트한자 트래블 가이드의 글로벌 컨텐츠를 국문으로 번역되어 제공된 것입니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루프트한자 트래블 가이드 Lufthansa Travel Guide 에서 영문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